본문 바로가기

맛집

망원동 힙한 맛집 브뤼서리 서교 / 라구파스타 / 스테이크 / 맥주

반응형

한창 망리단길이 '힙플레이스'로 떠올랐을 때는 좋은 줄 몰랐다. 우연히 잡지에서 '브뤼서리 서교'를 알게되어 방문했다. 망원역 1번출구에서 도보 3~5분 거리에 있다. 망원동 유명 카페들과 거리는 좀 떨어져 있다. 다만 김소영 오상진 부부가 운영하는 당인리 책발전소가 인근에 있어 좋았다.

 

브뤼서리서교는 대강 파스타랑 스테이크만 파는 것만 알고 갔는데, 생각보다 가성비가 좋은 레스토랑이라 만족감은 더 컸다.

 

필자는 캐치테이블이라는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을 하고 갔다. 1인당 1만 원의 예약금을 결제해야 한다. 노쇼를 방지하기 위함인 듯하다. 예약시간에 맞춰 들어가면 곧바로 예약금 결제 취소처리를 해준다.

 

레스토랑 앞에는 이렇게 메뉴판이 걸려 있다. 생면 라구파스타 17900원, 호주산 채끝 스테이크 18900원 ... 이정도면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되어 있다. 호주산 소고기는 좋아하지 않는데 고기맛을 즐기러 온 건 아니어서 이정도면 주말 점심 메뉴로 괜찮다 생각했다. 

 

이곳의 송도하 셰프는 호주의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에서 경력을 키워온 것으로 전해졌다. 1만원 대에 미슐랭 레스토랑 출신 셰프의 음식을 먹어볼 수 있다니! 고객 입장에서는 참 매력적인 부분이다. 

 

문 열고 들어가자 마자 '잘 왔다!' 생각했다. 이날은 왠지 콘셉트 확실한 레스토랑에서 여행 온 듯한 기분을 느끼고 싶었기 때문이다. 짙은 자주색 계열의 의자는 존재감을 뽐냇고, 대리석 디자인의 테이블과 조명의 조화도 너무 좋았다. 좁지도, 너무 넓지도 않은 이 레스토랑은 첫인상부터 설렘을 전달했다.

대부분의 좌석은 주방을 감싸는 홀로 구성되어 있다. 단독 테이블은 4인이 앉을 수 있는 이곳 뿐이다. 만약 이 테이블을 이용하고 싶다면 부지런을 떨어 미리 예약하는 게 좋을 듯하다. 

 

자리를 안내받고 찬찬히 레스토랑을 둘러봤다. 요리를 하는 사람은 대부분 남성 셰프들이었다. 잘 보이진 않지만, 내 눈으로 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보니 안심이 되었다. 연남동에 '젠틀키친'이라는 곳은 셰프가 요리하는 과정을 마치 공연처럼 지켜볼 수 있는데 이곳은 그정도는 아니다.

 

물은 500ml 생수병을 내어준다. 식당에서 물병 설거지를 잘 안 한다는 글을 보고 웬만하면 물을 마시지 않는데, 이렇게 병째 내어주면 안심하고 마신다. 꽤 더웠던 이날, 안자마자 시원한 생수를 예쁜 유리잔에 딸아 벌컥벌컥 마시니 상쾌한 기분이 들었다.

블로그 포스팅에서 브뤼서리서교 맥주가 맛있다는 글을 본 듯하여 한 잔 시켰다. 자잘자잘한 탄산이 풍부하고, 깔끔하게 퍼져 기분이 좋았다. 맥주의 향이 너무 진하지 않아서 음식과 조화가 좋았다. 이곳 음식 간이 강한 편이라서 맥주가 꿀떡꿀떡 잘 넘어간다. 가격도 6천원대로 부담스럽지 않아 양껏 먹을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레스토랑에서는 음식과 관련한 퍼포먼스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라구파스타가 나오면 고객 눈 앞에서 치즈를 풍성하게 갈아준다. 돼지 앞다리살로 만든 라구소스는 생각보다 색이 진하진 않았지만 맛은 진했다.

 

칼국수면을 떠올리게 하는 생면은 일반 파스타면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탱탱하고 싱그러웠다. 

 

호주산 소고기는 살짝 냄새가 난다는 편견이 있었는데, 이곳의 채끝스테이크는 딱 깔끔한 맛이었다. 먹으면서 생각해보니 굽기 정도를 물어보지 않았는데 적당히 미디움웰던 정도로 잘 익혀 나왔다. 위에 올라간 버터가 어느정도 녹으면 고기에 잘 발라서 먹으면 된다. 곁들여 먹는 스테이크 소스도 맛있다. 특히 사이드로 나온 감자튀김은 포슬포슬한 식감이 인상적이다.

 

브뤼서리서교는 특별한 날 가기에는 조금 아쉽고, 그냥 친구들과 예쁜곳으로 기분내기에 좋은 곳이다. 가성비를 많이 생각하다 보니 재료 퀄리티에 욕심을 내지 못하는 듯했다. 하지만 이정도 가격에 정말 훌륭한 음식임은 틀림 없고, 재방문 의사 또한 있다! 다음에는 저녁에 가서 맥주를 양껏 마시거나 와인을 곁들여봐야 겠다.

 

브뤼서리서교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rsr_seogyo/

 

위치

서울 마표구 월드컵로12길 10 1층 / 망원역 1번 출구 인근

 

가격

라구파스타 17900원

가리비 관자튀김 12000원

해끝 스테이크&감자튀김 18900원

서교 라거 6500원

서교 에일 6500원

 

만족도

4.6/5점만점

 

반응형